눈이 내리면 수많은 스키어들은 일년 동안 가슴 설레면서 기다린 스키여행을 위해 강원도로 몰려든다. 스키를 위한 완벽한 계절, 강원도의 겨울!
세계적인 시설을 자랑하는 강원도의 스키 리조트들은 완벽한 스키장뿐만 아니라 사계절 레저스포츠 시설과 편리하고 안락한 숙박시설, 그리고 지루할 틈이 없는 다양한 오락시설이 모두 한자리에 갖추어져 있다.

서울에서 기차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하는 강촌리조트는 계곡에 위치하여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춘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함께 누린다는 장점이 있는 리조트이다. 또한 유일하게 기차를 타고 한번에 갈 수 있는 낭만도 곁들일 수 있다.

슬로프 : 10면, 리프트 6기
숙박시설 : 콘도미니엄 222실
주변관광지 : 춘천닭갈비거리, 남이섬, 중도, 강촌유원지
홈페이지 : http://www.gangchonresort.co.kr/



초보스키어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명비발디파크는 국내 리조트 중 가장 많은 객실보유을 보유하고있으며 340만평의 넓은 부지 위에 다양한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넓고 긴 슬로프 때문에 스키어들의 애용하는 스키장으로 가족동반 스키 여행에 적당한 곳이다.

슬로프 : 13면, 리프토와 곤돌라 10기
숙박시설 :콘도미니엄 1,090실, 유스호스텔 188실(4인용)
홈페이지 : http://www.vivaldipark.com/



용평리조트는 아시아 최장 곤돌라 여행과 다양한 롱 앤 와이드스키 슬로프, 그리고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국제스키연맹(FIS)으로부터 국제 수준의 스키장으로 공인받은 세계적인 스키장이다. 2010년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의 아쉬움을 딛고 2014년 동계올림픽 유치에 재도전하고 있다.

슬로프 : 31면, 리프트와 곤돌라 15기
숙박시설 : 호텔, 콘도, 유스호스텔 등 1,525실
홈페이지 : http://www.yongpyong.co.kr/



캐나다 ECOSIGN사의 폴 매튜스가 설계한 슬로프로 유명한 스노우보더들의 천국, 현대 성우리조트. 그리고 동양 최대 500M 스키장 베이스, 잭 니클라우스의 골프 철학이 집적된 골프장을 갖추고 있는 휘닉스파크(우측 사진). 용평리조트와 더불어 영동고속도로 상에 있는 이 세 곳의 스키장은 매년 국제규모의 스키 대회와 스노우보드 대회, 펀스키페스티벌이 열려 또 다른 즐거움을 주는 곳이다.

고성군에 있는 알프스스키장은 국내 최대의 적설량과 최고의 설질을 자랑한다. 또한 유럽 알프스 스타일의 건물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스키리조트이다.


Focus강원 - 강원도홈페이지 새롭게 개편
강원뉴스 - 서울『강원도진품센터』김장재료 특별판매전 개최外 1
강원도이야기 - 동화이야기⑩ 공부가 하기 싫어요
여행을 떠나요 - 설국의 고장, 스키천국
강원의 풍경 - 내 고향의 11월
[우 200-700]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1(봉의동15번지) 강원도청
TEL) 033-249-5093, FAX) 033-249-2445
Copyright(c) The Province of Gangwon.
발행: 강원도 / 편집·기획: 공보관실 인터넷홍보팀
※ 「강원도세상」의 사진과 기사등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원작자 및 강원도에 있습니다.         | 저작권 보호정책 |